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건강할 권리를 (談)다

보건의료시민단체인 건강세상네트워크가 국민들이 병의원을 이용하면서 경험하게 되는 다양한 문제 (의료과실, 의약품, 환자권리침해, 의료비 등) 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국민들 스스로의 건강권 보호를 돕기 위함입니다.
건담 홈페이지는 의료기관(병/의원)을 이용과정에서 필요한 병의원 및 진료비에 대한 정보, 의료과실 및 의료사고에 관한 정보 그리고 환자권리에 대한 정보 등 다양한 정보와 자료를 담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체납 및 의료급여수급과 관련된 내용 뿐만 아니라, 정부에서 지원 하는 다양한 의료비지원제도에 대한 정보, 건강권 관련 자료집도 등록되어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건강할 권리’가
보장되는 사회를 지향합니다.

건강세상네트워크는 시민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건강권 시민운동단체입니다. 건강권은 모든 사람이 누려야 할 기본권이고, 사회는 인권으로서의 건강권을 보장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선언하며 2003년 4월 출범했 습니다. 그러나 현재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사회는 경제적 능력에 의해, 사회적 지위나 학벌에 따라 건강할 권리, 의료를 이용할 권리에 차별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건강세상네트워크는 이런 차별을 극복해 나가 고자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윤보다 건강’이 우선하는
가치를 지향합니다.

이윤보다 건강’이 우선하는 가치를 지향합니다. ‘무엇보다 사람의 생명과 건강이 우선’이라는 가치를 지향하면서 이윤을 유지하기 위하여 건강권을 위협하는 제도와 정책을 개선해 내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세상을 향한 ‘네트워크’를
만들어 갑니다.

빈민·노인·장애인·외국인 노동자 등 이 사회 를 살아가는 소수자의 건강권 문제를 고민하고 실천하는 단위들과의 연대활동을 통해 건강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시민의 힘으로 만들어 갑니다.

한사람, 한사람의 작은 힘이 모이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큰 힘이 됩니다. 모래알처럼 흩어진 작은 힘들을 모아 건강한 환경, 건강한 문화, 건강한 사회의식이 정착된 건강한 세상을 열어가고자 합니다.